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굿네이버스 울산지부, 위기가정 학생에 긴급 생계비 400만 원 지원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 강북교육지원청(교육장 한성기)은 22일 굿네이버스 울산지부(지부장 박무희)에서 위기가정 학생을 위한 생계비 400만 원을 전달받았다. 이번 지원은 경제적 어려움으로 생활고를 겪는 학생들을 돕고자 마련됐다. 전달된 생계비는 다전초등학교에 재학 중인 조손가정 학생과 동천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이...
▲ [사진출처 = SBS뉴스 캡처]31일 문재인 대통령의 재가로 검찰청장에 임명된 김오수 신임 검찰총장이 오늘(1일)부터 임기를 시작한다.
법조계에 따르면 김 총장은 취임식을 위해 이날 오후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대검으로 첫 출근한다. 출근에 앞서 김 총장은 청와대에서 문 대통령으로부터 검찰총장 임명장을 받을 예정이다.
문 대통령은 전날 야당의 지명철회 요구에도 불구하고 김오수 검찰청장 임명을 강행했다. 지난달 3일 김 총장이 후보자로 지명된 지 28일 만이다.
김 총장은 검찰총장 후보자 시절부터 '정치적 편향성' 및 전관예우 논란 등에 휩싸였던 만큼 임기 첫날 내놓을 첫 메시지에 관심이 쏠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