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문산사랑후원회, 2026년 첫 정기총회 개최
서천군 문산사랑후원회는 지난 16일 문산면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2026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이날 총회에서는 2025년도 사업 결산과 주요 성과를 보고하고, 2026년도 사업계획과 신규사업 추진 방향, 예산안을 심의·의결했다.후원회는 올해에도 명절맞이 꾸러미 전달 사업과 ‘행복 담은 반찬 나눔’ 등 주민 체감도가 높은 복지사...
▲ [사진제공 = 괴산군]충북 괴산군이 여성을 대상으로 한 불법촬영 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공중화장실 12개소에 안심스크린 설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안심스크린은 화장실 좌・우 칸막이의 하단부 공간을 막아 휴대전화 등 촬영기기의 촬영을 차단하는 시설로 여전히 근절되지 않고 있는 불법촬영 범죄를 사전 예방해 공중화장실을 이용하는 군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한 것이다.
군은 관련부서와 읍·면을 대상으로 수요조사를 실시하고 군민참여단의 모니터링 의견 및 화장실 이용자 수, 최근 범죄 발생 여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시외버스터미널 △시내버스터미널 △괴산국민체육센터 △괴산관광지공용주차장 △문광 소금랜드 주차장 화장실 △청천 후평공중화장실 등 총 12개소에 안심스크린 104개를 신규 설치했다.
신미선 주민복지과장은 “안심스크린을 설치하고 불법 촬영카메라 점검을 강화해 불법촬영이 근절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 여성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통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여성친화도시 괴산군을 만들어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