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기장군 산불 진화 현장점검 등 총력 대응
□ 박형준 부산시장은 오늘(22일) 오전 8시 기장군 산불 진화 현장을 찾아 진화 상황을 점검하고 신속한 산불 진화를 당부하며 진화 작업에 투입된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 이번 산불은 지난 21일 저녁 7시 45분께 기장군 건축자재 공장에서 발생한 화재가 인근 야산으로 번지면서 확산된 것으로, 성희엽 시 미래혁신부시장은 ▲산림청 ▲기장...
진천군이 오는 6일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기 위한 제66회 현충일 추념식 행사를 축소 개최한다.
2일 군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국가유공자 대부분이 고령인 점을 감안해 지역 내 기관단체장, 보훈단체장 등 최소한의 인원만 초대해 진행한다.
추념식은 국민의례, 묵념, 헌화, 분향, 추념사, 추모헌시 낭독, 추모곡(현충일의 날) 제창 순으로 진행된다.
군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참석자 전원 발열체크 △손 소독 △자가점검표 작성 △마스크 착용 △참석자 간 거리 유지 등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보훈가족 여러분께서 호국영령들의 희생정신을 기리고 추모하기 위해 현충일 추념식에 참석하고 싶은 마음은 이해하지만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올해 행사참석은 자제해 달라”며 “각 가정에서 조기게양과 함께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넋을 기려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