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문산사랑후원회, 2026년 첫 정기총회 개최
서천군 문산사랑후원회는 지난 16일 문산면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2026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이날 총회에서는 2025년도 사업 결산과 주요 성과를 보고하고, 2026년도 사업계획과 신규사업 추진 방향, 예산안을 심의·의결했다.후원회는 올해에도 명절맞이 꾸러미 전달 사업과 ‘행복 담은 반찬 나눔’ 등 주민 체감도가 높은 복지사...
▲ [사진제공 = 진천군]진천군장애인복지관(관장 김형완)이 찾아가는 서비스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행복한 생일상 사업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17일 군에 따르면 코로나19 장기화로 정신적 신체적 고립 위험이 높은 재가장애인 36명을 선정해 지난 4월부터 매달 생일도시락(미역국 외 반찬 3종), 케이크, 선물(상품권) 등을 준비해 각 가정에 전달하고 있다.
이번 달 생일상을 받은 장애인 김모 씨는 “올해 환갑을 맞았지만 코로나19로 가족들이 다 모이지 못해 아쉬움이 컸는데, 복지관에서 직접 생일을 챙겨줘서 매우 감사하다” 고 만족감을 표했다.
김 관장은 “코로나19로 인한 복지공백 최소화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진천군장애인복지관은 SNS를 통한 다양한 비대면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맞춤형 서비스를 활발히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