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 [사진제공 = 진천군]진천군치매안심센터(센터장 김민기)는 치매안전망 구축과 치매노인 실종예방사업의 일환으로 치매안심등불 9곳을 지정했다고 18일 밝혔다.
치매안심등불은 치매환자가 안전하게 일상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고, 배회하는 치매환자 발견 시 가족의 품으로 신속하게 돌아갈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시설을 말한다.
군 치매안심센터는 지난해 생거진천전통시장를 시작으로 아파트, 약국, 상점, 자율방범대 등 20곳을 치매안심등불로 지정한 데 이어 올 해 진천재가노인복지센터를 비롯한 9곳을 추가로 지정하고 현판을 전달했다.
군은 치매환자가 자주 찾는 △상점 △은행 △운수기관 △파출소 △우체국 △소방서 등 참여 희망 업체를 대상으로 리플릿을 통한 치매환자 대응 교육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치매안심등불이 지역에서 치매환자가 안전하게 살아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발판이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