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사진제공 = 진주시]진주시립국악관현악단은 지난 19일 오후 5시 경남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음악은 늙지 않는다’는 주제로 제67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기연주회 1부에서는 전통음악 ‘수제천’,‘태평소와 사물놀이’공연을 선보였다. ‘수제천’은 관악으로만 구성된 궁중음악의 아름다운 선율로 하늘처럼 영원한 생명이 깃들기를 바란다는 의미를 담아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의 건강을 염원하였다.
2부에서는 창작음악 ‘청청’,‘찬기파랑가’의 연주가 선보였다. ‘찬기파랑가’는 신라시대 화랑의 이미지를 표현하는 곡으로 진주시립국악관현악단 가야금 수석 연주자인 이선혜의 협연으로 관현악과 어우러진 현악기의 섬세함과 다채로움을 표현하였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이번 공연으로 시민들의 문화적 갈증을 해소시키고 음악을 통한 희망의 메시지가 관람객 모두에게 전달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공연은 진주시 공식 유튜브 채널 ‘하모진주’를 통해 다시 관람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