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석동의 비상, 서산의 미래로"… 이완섭 서산시장, 수석동 시민과 소통 행보
충남 서산시가 새해를 맞아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정에 담기 위해 추진 중인 ‘2026년 시민과의 대화’가 중반을 넘어선 가운데, 21일 오전 수석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열띤 소통의 장이 펼쳐졌다.이날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을 비롯해 조동식 시의회의장, 지역 시·도의원, 수석동 사회단체장 및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해 지역 발전을 ...
문체부 코리아둘레길 사업, 울산 동구 2년 연속 우수 지자체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가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코리아둘레길 쉼터 및 걷기 프로그램 운영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한국관광공사가 2025년 한해 동안 전국 28개 사업 대상 지역을 대상으로 쉼터 관리 상태와 걷기 프로그램 운영 실적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지자체별 사업 실적보고서, 이용자 ...
▲ [사진=홍보포스터]도봉구(구청장 이동진) 도봉기적의도서관이 7월 24일 개관 6주년 기념 축하 행사 ‘유(6)쾌한 도서관’을 개최한다. 도봉기적의도서관은 2015년 개관한 "서울특별시 최초", “전국 12번째” 기적의도서관이다.
이번 개관 6주년 축하행사는 일상의 유쾌함을 추구하는 도서관이라는 의미인 ‘유(6)쾌한 도서관’이라는 이름으로, 도서관 특성화 주제인 ‘환경·생태’를 기반으로 한 △축하공연 △작가와의 만남 △전시 △이벤트 △체험부스 등이 진행된다.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K-pop과 국악의 유쾌한 만남인 「Get Over; 극복하다」 공연 △환경·생태 도서인 「30번 곰」 지경애 작가와의 만남 △도서 연계 원화 전시 △야광 탱탱볼 만들기 △자연의 소리로 행복을 전하는 풍경 만들기 △상큼 과일 모양 비즈 팔찌 만들기 △윷(6) 나와라 윷(6)! 이벤트 등이 마련됐다.
7월 24일 1시에 열리는 「Get Over; 극복하다」 공연과 같은 날 3시에 열리는 「30번 곰」 지경애 작가와의 만남은 인스타그램 라이브로도 만나볼 수 있다. 기타 프로그램 참여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도봉구통합도서관 홈페이지(http://www.unilib.dobong.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서울시 최초 기적의 도서관인 도봉기적의도서관은 지난 6년간 자라나는 어린이들이 상상력과 지역주민의 문학적 소양을 기를 수 있는 공간으로 발돋움했다.”며, “앞으로도 더욱 내실있는 프로그램들로 지역주민 곁에 함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