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통영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각종 공연 및 전시 등의 중단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문화예술인을 위해 경상남도와 함께 지난 2월 지급하였던 ‘문화예술인 활동지원비’를 추가로 지급한다고 밝혔다.
지원대상은 공고일('21.7.14.) 전일까지 통영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예술활동증명이 유효한 문화예술인으로서, 지난 2월 활동지원비를 지원받은 문화예술인과 정부 3, 4차 재난지원금 수급자 등은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그러나 지난 2월 지원 기준에 비해 지원 대상이 확대되어, 예술활동증명 신청 중인 예술인(단, 증명서 제출 완료시 지원금 지급)과 건강보험 직장가입자 중 중위소득 180% 이하인 예술인은 신청이 가능하다. 지원금액은 1인당 50만원이며, 활동지원비는 8월 중 지급할 예정이다.
접수기간은 7월 14일부터 7월 30일까지이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통영시 문화예술과로 등기우편 및 이메일 접수가 가능하다. 이러한 접수가 어려울 경우 방문 접수도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통영시 홈페이지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통영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문화예술인을 위해 지난 2월에 추진했던 사업을 지원대상을 확대하여 재추진하는 만큼, 더 많은 지역문화예술인이 지원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