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석동의 비상, 서산의 미래로"… 이완섭 서산시장, 수석동 시민과 소통 행보
충남 서산시가 새해를 맞아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정에 담기 위해 추진 중인 ‘2026년 시민과의 대화’가 중반을 넘어선 가운데, 21일 오전 수석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열띤 소통의 장이 펼쳐졌다.이날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을 비롯해 조동식 시의회의장, 지역 시·도의원, 수석동 사회단체장 및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해 지역 발전을 ...
문체부 코리아둘레길 사업, 울산 동구 2년 연속 우수 지자체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가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코리아둘레길 쉼터 및 걷기 프로그램 운영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한국관광공사가 2025년 한해 동안 전국 28개 사업 대상 지역을 대상으로 쉼터 관리 상태와 걷기 프로그램 운영 실적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지자체별 사업 실적보고서, 이용자 ...
▲ [사진제공 = 안성시]죽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박헌만, 공공위원장 강광원)는 폭염에 시달리는 저소득 취약가구에 선풍기 25대를 지원했다고 19일 밝혔다.
협의체에서는 찜통 같은 더위에 고장이 나거나 낡은 선풍기로 무더위를 견뎌야 하는 홀몸어르신 등 냉방 취약가구가 여름을 건강하게 날 수 있도록 돕고자 선풍기 지원 사업을 추진했다.
협의체는 이장단 및 부녀회의 추천을 받은 40가구를 방문하여 냉방이 취약한 25가구를 최종 선정하여 선풍기를 지원했으며, 개별 방문 시 실시한 가구 실태 및 복지 욕구 조사 결과에 따라 각 가정에 필요한 맞춤 서비스도 연계・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홀몸어르신 중 돌봄이 필요한 것으로 파악된 가구에 대해서는 노인 돌봄, 안부 확인, 반찬 지원, 치매 검사 및 공적 지원을 연계할 계획이다.
박헌만 위원장은 “코로나19로 무더위쉼터를 이용할 수 없는 홀몸 어르신들이 가정에서 건강하게 여름을 날 수 있도록 안부 확인 등 지원 사업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