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사진제공 = 남해군]남해군은 28일 만 65세 이상 의료급여 수급권자 중 건강진단을 희망하는 저소득층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노인건강진단을 무료로 실시했다.
이번 노인건강진단사업은 질병을 조기에 발견하여 적절한 치료를 통해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노인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 생활을 보장하기 위하여 추진하게 되었으며, 읍 면당 1명씩 총 10명의 어르신이 혜택을 받게 되었다.
남해군은 7월 중순 읍면장 추천으로 대상자를 확정하고 7월 28일 지역종합병원에서 건강검진을 진행했다.
검진항목은 기본 진료를 비롯해 전립선암, 난소암, 갑상선검사 등 총 18개 항목이었며, 검진결과는 8월 초 각 가정으로 통지될 예정이다.
정춘엽 주민복지과장은 “앞으로 어르신들의 질병을 조기에 발견하여 신속한 치료를 할 수 있도록 무료 노인건강진단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며 “취약계층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