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지난해 국가공모사업으로 총 1,038억 9,200만 원 사업비 확보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지난 2025년 한 해 동안 국가 공모사업을 통해 총 1,038억 9,200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동구가 국가 공모사업에 선정된 사업은 △ 해양레저관광 거점사업 490억 원(해양수산부) △ 일반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전하동) 324억 원(국토교통부) △ 빈집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방어동) 132...
▲ [사진제공 = 도봉구]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8월 6일 구청 앞 광장에서 농협 하나로마트 창동점의 후원으로 코로나19와 무더위로 지쳐있는 저소득 어르신을 위한 「복맞이 사랑의 삼계탕 나눔」 전달식을 진행했다.
도봉구와 농협 하나로마트 창동점은 매년 어르신을 직접 초청해 정성껏 만든 삼계탕, 계절 과일 등 음식을 대접하였으나,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가정에서 간편히 끓여 먹는 삼계탕 165개와 즉석 국밥 330개 등 반조리식품 꾸러미를 어르신들께 전달하게 됐다.
이번 식품을 후원한 농협 하나로마트 창동점은 ‘여름김치 나눔’, ‘사랑의 김장나눔’ 등 이웃사랑 자원봉사 프로그램에 지속적으로 후원 및 참여하며 더불어 상생하는 기업정신을 실천해오고 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말복 더위를 목전에 두고 어른신들이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신데 이렇게 귀한 보양식을 선뜻 내어주셔서 정말 감사드린다. 보여주신 상생과 봉사의 뜻이 어르신들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세심히 살피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