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건강과 환경을 동시에 지키는 ‘줍깅데이’ 참가자를 오는 23일부터 2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줍깅’은 스웨덴어 줍다(plocka up)와 영단어 달리기(jogging)의 합성어인 플로깅(plogging)을 우리말로 번역한 신조어로, 가볍게 걷거나 뛰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말한다.
대상은 하남시에 미성년 자녀를 둔 가족으로, 50가구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네이버 폼(naver.me/FxLf7ycE)이나 포스터의 QR코드를 스캔해 신청 가능하다.
참여방법은 9월 한 달간 지역 내 공원, 산책로 등에서 ‘줍깅’ 활동을 펼친 후, 워크온 앱과 사진을 통해 활동을 인증하면 된다.
인증을 완료한 참가자에게는 수료증과 소정의 참여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자원봉사 시간이 필요한 경우, 사전에 신청하면 활동 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다.
시 보건소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시민의 건강이 위협받고 기후위기도 심각한 상황에서 행사를 진행하게 돼 의미가 깊다”며 “줍깅을 통해 건강을 지키고 기후위기 대응으로 환경을 함께 보호하고 실천하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시 보건소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시청 건강증진과(☎031-790-6377)로 문의하면 된다.
<</span>참고자료>
슬기로운 가족생활 「줍깅데이」 추진 계획 |
○ 사업 목적 : 비대면 줍깅을 통해 코로나19로 위축된 신체활동 증진 및 환경 보호에 기여하고 건전한 여가생활을 장려하고자 함
○ 사업 대상 : 미성년 자녀를 둔 가족 구성원 50가구(선착순)
○ 모집 기간 : 2021. 8. 23. ~ 2021. 8. 27.
○ 추진 기간 : 2021. 9. 1. ~ 2021. 9. 30.
○ 사업 내용 :
- 코로나19 장기화로 저하된 신체활동 증진 및 신체활동 동기 부여
- 환경보호 활동을 함께 실천하여 학생들의 환경의식 고취
- 참여자에게 자원 봉사활동 시간 부여
- 그린건강키트, 종량제 봉투(공공용) 지급, 참여 수료증 제공
○ 보건소 홈페이지(사업안내) 바로가기 QR코드 인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