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광주광역시청 전경]광주광역시는 시민 주도형 에너지전환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에너지 전환마을 거점센터 4호점인 ‘양림전환마을 에너지거점 센터’가 25일 문을 열었다고 밝혔다.
광주시는 올해 5곳에 에너지 전환마을 거점센터를 조성할 계획이며 이번 양림전환마을은 첨단마을, 지원마을과 일곡마을에 이어 4번째로 마련된 에너지 전환마을 거점센터다.
앞서 광주시는 지난해 7월2일 첨단마을에 제1호 에너지전환 카페를 오픈했으며, 같은 달 13일에 지원마을 에너지전환 센터를, 29일에는 일곡전환마을 에너지거점 센터를 각각 개소했다.
남구 양림동 펭귄마을에 조성하는 ‘양림전환마을 에너지거점 센터’는 ▲마을 입구에 에너지절감 태양광 조형물 설치 ▲자원순환센터(제로웨이스트숍) 운영 ▲스마트절전시스템 체험룸 ▲에너지홍보관 운영 등 에너지 절감을 테마로 운영하게 된다.
손경종 시 인공지능산업국장은 “지난 23일 시민 주도로 광주-대구 RE100시민클럽이 공동출범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며 “기후위기 극복과 에너지 문제 해결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