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尹 부모, 투자할 건물 찾다 농지 취득..."개발되면 쓸모있을 땅"
  • 김태구
  • 등록 2021-08-27 10:30:14
  • 수정 2021-08-27 10:30:35

기사수정


▲ [사진출처 = 윤희숙 의원 페이스북]


'부동산 의혹'으로 사퇴를 선언한 윤희숙 의원의 부모가 문제의 세종시 토지에 대해 농사 목적으로 구입했다면서도 '투자를 위한 것'이란 점도 분명히 인지하고 있었다고 증언했다.


윤 의원의 부친 A씨는 지난 26일 JTBC와의 인터뷰에서 세종시 인근 땅 3300여평 구매 경위를 설명하며 "투자할 데를 모색하다 보니까 신문을 보니 (건물이) 나와 있었다"며 "임대료 방세 받으면 먹고 살기위해 그걸 보러 갔다"고 말했다.


애초에 투자용 건물을 보러갔다가 농지를 샀다는 것이다. A씨는 "(땅을) 사면 산업단지가 생기고 그 건너에 전철이 들어오고, 농사를 지으려고 생각했는데 농사 짓다가 보면 이럴 수도 있겠다, 욕심이 생겼다"고 설명했다.


다만 "(딸은) 몰랐다. 그걸 아버지가 왜 얘기를 하나. 농사 지으려고 가 보니까 진짜 힘들었다. (농사를) 실패했다"며 농사 목적도 있었다고 해명했다.


윤 의원의 모친 B씨도 같은 취지의 발언을 했다. B씨는 27일 CBS노컷뉴스와의 인터뷰에서 농지 취득 경위에 대해 "(남편이) 이 땅이 앞으로 개발 되면 쓸모가 있겠다고 했다"며 "공기도 좋으니 앞으로 살 집을 마련해보자며 남편이 토지를 샀다"고 답했다.


'해당 지역이 개발될 줄 알았느냐'는 질문에는 "순박한 목적으로 땅을 봤다"고만 말했다.


즉 윤 의원의 부모 모두 해당 농지를 투자 목적으로 샀다는 걸 인지하고 있었다는 뜻이다.


실제로 윤씨가 구입한 토지 주변에는 산업단지가 들어서 2016년에 비해 공시지가가 최대 56% 올랐다. 이 해는 산업단지 예비타당성조사를 진행하는 기관 한국개발연구원(KDI)에 윤 의원이 재직 중이던 때로 딸을 통해 내부 개발 정보를 얻어 토지를 구입한 것 아니냐는 의혹도 나오고 있다.


앞서 윤 의원은 사퇴 기자회견에서 “아버님은 농사를 지으며 남은 생을 보내겠다는 소망으로 2016년 농지를 취득했다”고 주장한 것과는 어긋나는 내용이다.


이와 관련해 윤 의원은 27일 오후 기자회견을 열고 모두 해명하겠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울산암각화박물관 ‘반구천의 암각화’세계유산 등재 효과‘톡톡’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암각화박물관이 지난해 7월 ‘반구천의 암각화’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이후 관람객이 크게 늘며 지역 문화관광의 새로운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반구천의 암각화’는 국보인 ‘울주 천전리 명문과 암각화’와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등 2기를 포함한 유적으로, 지난해 우리나라의 17...
  2. 서부다함께돌봄센터 거점통합사업팀 『아이와 함께 놀자, 울산 PLAYBOOK』 배포 울산동구서부다함께돌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서부다함께돌봄센터 거점통합사업팀(센터장 이안나)은 아동의 놀이 접근성을 높이고 보호자와 함께 할 수 있는 놀이·체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아이와 함께 놀자, 울산 PLAYBOOK』을 제작·배포했다.      거점통합사업팀은 울산 동구 내 아동돌봄시설을 지원·연계하는 사업을 ...
  3. 동구청장, 생활 폐기물 수거 현장체험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김종훈 동구청장은 1월 9일 오전 6시 30분 방어동 일원에서 생활폐기물 수거업체 노동자들과 함께 주민들이 내놓은 쓰레기를 수거하는 현장 체험을 했다.    김종훈 구청장은 이른 아침부터 쓰레기 수거업체 노동자들과 함께 1시간여 동안 방어동행정복지센터 일원에서 방어진항 구간의 도로와 인도에 배출...
  4. 일산동 이웃돕기 성금 기탁 일산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일산동행정복지센터는 1월 9일 오전 10시 기초생활수급자였던 모친이 생전에 도움을 받았던 것에 대한 감사의 뜻으로, 동구주민인 손 모씨가 성금 100만원을 일산동에 기탁했다.      손 씨는 누수 전문업체를 운영하며 평소에도 지역 이웃을 위해 쌀을 기부하는 등 꾸준한 나눔 활동을 실천...
  5. “울산 중구의 다양한 멋과 매력 알려요”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제5기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을 새롭게 구성하고 지난 1월 8일(목) 오후 6시 30분 중구청 중회의실에서 위촉식을 열었다.    이날 김영길 중구청장은 새롭게 위촉된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2026년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은 ...
  6. 중구, ‘구청장과 동 주민이 함께하는 2026 희망 중구 이야기’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2026년 새해를 맞아 1월 9일부터 1월 20일까지 지역 내 12개 동(洞) 행정복지센터에서 ‘구청장과 동 주민이 함께하는 2026 희망 중구 이야기’ 행사를 개최한다.    해당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지역 내 기관·단체장, 통장, 지역 주민 등 동별로 8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n...
  7. 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