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 [증평군청 전경]증평군은 지난 26일 괴산경찰서, 한국교통안전공단 충북본부와 합동으로 이륜자동차 소음 및 불법개조 야간 단속활동을 펼쳤다.
이번 단속은 대로변 주변 아파트에서 창문을 열어 놓기 어려울 정도로 주민들의 이륜차 소음 관련 불편 민원이 증가함에 따른 것이다.
단속반은 증평읍 송산로, 중앙로 등 이륜차 통행량이 많고 폭주행위가 빈번하게 발생하는 시가지 도로에서 이륜차 소음측정을 실시했다.
또한, 이륜자동차 사용신고 미필, 번호판 미부착 등 불법 이륜자동차 운행에 대한 단속도 함께 이뤄졌다.
군은 이날 증평지구대와의 합동단속을 통해 이륜차 사용신고 미필 및 안전기준 위반 5건과 이륜차 안전모미착용 및 무면허운전 10건 등 총 15건을 적발했으며, 과태료 등을 부과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이륜자동차의 불법운행과 소음으로 인한 주민들의 불편을 해소할 수 있도록 불법개조, 폭주운행, 무등록 행위 등을 없애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