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사진제공 = 남해군]남해군은 경남도내 7개 시군 초등돌봄교실 이용 학생들에게 남해산 블루베리가 컵과일 형태로 9월 7일부터 9일까지 공급된다고 밝혔다.
지난 5월 애플수박, 6월 하미과에 이어 남해산 과일이 꾸준하게 공급되고 있는 것이다. 이번에 공급되는 블루베리는 5kg 100상자로 총 수량은 500kg이다.
블루베리 생산 농가 문종형씨는 “경남 7개 시군 초등학교 돌봄교실을 이용하는 아이들이 품질 좋고 당도 좋은 블루베리를 맛있게 먹었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했다.
김행수 유통지원과장은 “애플수박과 하미과에 이어서 블루베리까지 공급하게 되어 뿌듯하며 더 많은 남해산 과일이 초등돌봄교실에 공급될수 있도록 새로운 품목을 발굴하고 농가조직화를 통해 공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7개 시군은 남해군을 포함하여 하동군, 사천시, 고성군, 의령군, 함양군, 합천군으로 남해군은 9월 8일 13개 초등학교 돌봄교실 370여명의 학생들에게 블루베리를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