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사진제공 = 남해군]남해군은 지난 4일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47명에게 노인활동보조기(실버카) 보급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노인활동보조기(실버카)는 노인성 질환 등으로 보행에 어려움이 있는 어르신들에게 편리하고 안전한 보행을 돕는 보행 보조기이다. 남해군에서는 매년 대상자를 선정해 노인활동보조기를 지원하고 있으며, 올해는 47명의 어르신들에게 보급했다.
지원대상으로는 만 65세 이상 노인성질환(노인장기요양등급외자 등)으로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이며,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저소득계층을 우선적으로 선정했다.
WHO(세계보건기구)고령친화도시 국제네트워크 회원도시인 남해군은 어르신들이 안전하고 편리한 교통 환경을 조성하고자 올해 공유 실버카 시책을 추진하고 있으며, 남해읍 정류소 부근 2곳과 면행정복지센터에 공유 실버카 33대를 비치해 누구나 당일 대여하여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게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