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시민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따뜻한 복지 실현
원주시는 올해 일반회계의 49%에 해당하는 7,226억 원을 복지예산으로 편성하고,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두터운 사회복지 안전을 강화해 시민 누구나 체감할 수 있는 따뜻한 복지 실현에 나선다.시는 지난해 ▲국가유공자 및 보훈단체 지원 ▲청년 라운지 개소, ▲원주역 천사기부계단 리모델링 ▲복지위기가구 조기 발견 및 통합적 지원체계 ...
▲ [사진제공 = 진천군]진천군보건소(소장 김민기)와 진천군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김태우)는 10일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맞아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했다.
세계보건기구(WHO)와 국제자살예방협회(IASP)는 자살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고 이에 대한 예방과 대책을 마련하고자 2003년부터 9월 10일을 '세계자살예방의 날'로 정하고 세계 자살예방의 날 기념식을 갖고 있다.
이번 행사는 대면 행사와 비대면 행사를 병행해 진행했으며 대면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됐다.
대면 행사는 10일 진천종합버스터미널과 진천읍행정복지센터에서 지역사회 도움기관 안내문과 홍보물품을 전달하는 자살예방 캠페인이 실시됐다.
비대면 행사는 자살예방 주간인 오는 16일까지 진행되며 △진천군 정신건강복지센터와 진천군청 홈페이지 온라인 홍보 △‘워크온’ 사진찍기 챌린지 이벤트 등이 운영된다.
온라인 참여자를 대상으로 소정의 상품도 제공될 예정이다.
김 센터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관내 자살예방과 생명사랑⋅생명존중 문화를 확산하고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쳐있는 군민들에게 작은 위로가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