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사진제공 = 남해군]남해군보건소 건강증진과(과장 곽기두)는 미조면행정복지센터(면장 서연우)가 함께 지난 9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미조면에 거주하는 저소득 이웃을 방문하여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명절 안부를 전하고 위문품을 전달하는 등 나눔 활동을 펼쳤다.
이번 나눔은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아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살피고 위로하는 따뜻한 마음이 담겨 그 의미를 더했다.
위문품을 받은 어르신은 “직접 찾아와서 안부를 묻고 선물까지 챙겨주니 정말 고맙고 덕분에 올 추석 명절도 마음 따뜻하게 보낼 수 있을 것 같다.”며 위문을 반겼다.
한편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이날 나눔 실천에는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하였으며, 지역화폐를 이용해 위문품을 구입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했다.
곽기두 건강증진과장은 “코로나 19가 장기화되면서 어느 때보다 힘겨운 나날을 보내고 있는 어려운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 며 “지속적으로 소외계층에 대한 관심과 나눔을 실천하는데 앞장서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