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손흥민-황희찬 맞대결...토트넘, 승부차기 끝에 울버햄튼 꺾고 16강행
  • 유성용
  • 등록 2021-09-23 10:37:10

기사수정


▲ [사진출처 = 토트넘 핫스퍼 페이스북]


유럽무대에서 뛰는 한국 선수 간의 대결이 성사됐다. 토트넘 훗스퍼의 손흥민과 울버햄튼의 황희찬이 그 주인공이다. 이 대결에서 승자는 경험이 더 많은 손흥민이었다.


토트넘은 23일(한국시간) 오전 3시45분 영국 울버햄턴 몰리뉴 스타디움에서 열린 카라바오컵 3라운드(32강) 울버햄턴과 원정 경기에서 승부차기 끝에 3-2로 승리를 거뒀다.


두 팀은 90분동안 2-2로 승부를 가리지 못했고, 승부차기까지 가는 접전을 벌였다.  카라바오컵은 결승전을 제외한 모든 경기에서 연장전 없이 무승부가 치러진다.


울버햄턴 유니폼을 입고 2경기를 소화한 황희찬은 이날 이적 후 처음으로 왼쪽 측면 공격수로 선발 출격했다.


반면 종아리 부상 여파로 지난 20일 첼시전에서 복귀한 손흥민은 이날 벤치에서 시작했다.


울버햄턴은 전반 13분 예르손 모스케라가 부상으로 그라운드를 내려오며 흔들렸다. 그 어수선함을 놓치지 않은 토트넘이 전반 14분 탕귀 은돔벨레의 득점으로 앞서 나갔다. 


이어 전반 23분에는 해리 케인이 델레 알리의 도움을 받아 오른발 슛으로 팀의 두 번째 득점에 성공했다.


황희찬도 부지런히 그라운드를 누볐지만 공을 잡을 기회는 많지 않았다. 전반 37분 왼쪽 측면에서 공을 잡고 돌파한 황희찬은 코너킥을 만들어냈고, 결국 이 코너킥이 득점으로 이어졌다.


황희찬은 전반 추가시간, 한 차례 헤딩 슛을 날렸으나 아쉽게 골로 연결되지는 않았다.


후반 1분 황희찬은 키아냐 회버의 땅볼 크로스를 뛰어들며 슛으로 연결했으나, 골대를 벗어났다. 후반 13분 울버햄턴이 동점골을 만들었다. 황희찬이 강한 압박으로 공을 탈취했고 덴동커가 내준 공을 포덴세가 오른발로 가볍게 밀어넣으며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점수를 따라잡힌 토트넘은 비장의 카드를 꺼냈다. 산투 감독은 후반 17분 지오바니 로 셀소 대신 손흥민을 투입했다. 


손흥민은 후반 21분 정확한 크로스로 케인의 헤딩 슛을 도왔는데, 울버햄턴 골키퍼 루디에게 막혔다. 울버햄턴은 후반 42분 네베스의 중거리 슛이 크로스바를 강타하며 아쉬움을 남겼다.


결국 승부는 승부차기에서 갈렸다. 황희찬은 울버햄턴 1번 키커로 나서, 침착하게 성공했다. 하지만 울버햄턴은 세 번째 키커 네베스와 네 번째 키커 덴동커가 실축하며 승기를 빼앗겼다. 토트넘도 호이비에르가 실축했으나, 울버햄턴의 다섯 번째 키커 코디마저 실축하며 무릎을 꿇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울산암각화박물관 ‘반구천의 암각화’세계유산 등재 효과‘톡톡’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암각화박물관이 지난해 7월 ‘반구천의 암각화’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이후 관람객이 크게 늘며 지역 문화관광의 새로운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반구천의 암각화’는 국보인 ‘울주 천전리 명문과 암각화’와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등 2기를 포함한 유적으로, 지난해 우리나라의 17...
  2. 서부다함께돌봄센터 거점통합사업팀 『아이와 함께 놀자, 울산 PLAYBOOK』 배포 울산동구서부다함께돌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서부다함께돌봄센터 거점통합사업팀(센터장 이안나)은 아동의 놀이 접근성을 높이고 보호자와 함께 할 수 있는 놀이·체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아이와 함께 놀자, 울산 PLAYBOOK』을 제작·배포했다.      거점통합사업팀은 울산 동구 내 아동돌봄시설을 지원·연계하는 사업을 ...
  3. 동구청장, 생활 폐기물 수거 현장체험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김종훈 동구청장은 1월 9일 오전 6시 30분 방어동 일원에서 생활폐기물 수거업체 노동자들과 함께 주민들이 내놓은 쓰레기를 수거하는 현장 체험을 했다.    김종훈 구청장은 이른 아침부터 쓰레기 수거업체 노동자들과 함께 1시간여 동안 방어동행정복지센터 일원에서 방어진항 구간의 도로와 인도에 배출...
  4. 일산동 이웃돕기 성금 기탁 일산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일산동행정복지센터는 1월 9일 오전 10시 기초생활수급자였던 모친이 생전에 도움을 받았던 것에 대한 감사의 뜻으로, 동구주민인 손 모씨가 성금 100만원을 일산동에 기탁했다.      손 씨는 누수 전문업체를 운영하며 평소에도 지역 이웃을 위해 쌀을 기부하는 등 꾸준한 나눔 활동을 실천...
  5. “울산 중구의 다양한 멋과 매력 알려요”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제5기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을 새롭게 구성하고 지난 1월 8일(목) 오후 6시 30분 중구청 중회의실에서 위촉식을 열었다.    이날 김영길 중구청장은 새롭게 위촉된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2026년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은 ...
  6. 중구, ‘구청장과 동 주민이 함께하는 2026 희망 중구 이야기’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2026년 새해를 맞아 1월 9일부터 1월 20일까지 지역 내 12개 동(洞) 행정복지센터에서 ‘구청장과 동 주민이 함께하는 2026 희망 중구 이야기’ 행사를 개최한다.    해당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지역 내 기관·단체장, 통장, 지역 주민 등 동별로 8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n...
  7. 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