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이미지제공 = 남해군]남해군은 코로나19 선제적 방역 대응을 위해 남해군청 홈페이지에서 안심콜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안심콜 서비스는 관내 다중이용시설 출입 시 안내된 전화번호로 전화를 걸면 방문등록이 완료된다는 안내음성과 함께 출입기록이 자동으로 등록되어 스마트폰 이용에 익숙하지 않은 고령층 및 수기명부 작성에 따른 개인정보유출에 따른 문제점을 보완하기 위해 마련된 서비스이다.
그러나 기존에 안심콜 서비스를 신청하려면, 직접 군청으로 전화를 걸어 직원의 확인을 거쳐 번호가 부여되는 불편함이 있었으나, 이번 홈페이지 신청을 통해 관내 다중이용시설 등 사업장에서는 쉽고 간편하게 안심콜 번호를 부여받을 수 있게 되었다.
안심콜을 신청하고자 하는 사업장에서는 남해군청 홈페이지에서 ‘재난안전’배너를 통해 상호명, 사업자 등록번호 등을 입력하면 쉽게 안심콜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일로부터 코로나19 상황이 종료될 때까지 통신요금은 남해군에서 전액 부담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남해군은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시 역학조사 등 신속한 대응을 위하여 사업주 분들께서는 홈페이지를 통해 안심콜 서비스를 적극 신청해주시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군민의 편의 증진과 안전을 위한 정책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