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 [사진제공 = 평택시]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역 내 여성이나 아이 등 사회적 약자들의 범죄 불안을 해소해 공중화장실을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총 사업비 6억2800만원을 투자해 관내 모든 공중화장실에 안심 비상벨 설치를 완료했다.
시에서는 시민 이용률과 관내 범죄 발생 위험이 높은 야외 공중화장실을 조사하고, 민간 개방화장실 설치에 따른 의견을 수렴한 후 지난 두 달간 총 176곳의 공원, 재래시장, 체육시설 및 민간 개방화장실 등에 위치한 공중화장실에 안심 비상벨 설치를 완료했다.
안심 비상벨은 위급 상황 발생 시 버튼을 누르거나 “사람 살려”, “살려주세요”를 외치면 경찰서에 신고와 동시에 통화가 연결돼 정확한 위치 파악이 가능해 시민들의 안전을 신속하게 보호할 수 있게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안심 비상벨 설치를 통해 범죄 사각지대 예방에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설치 완료 후에도 위급 상황 해결에 지장이 없도록 지속 점검을 실시해 시민이 안전한 도시 평택 조성을 위해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