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김포시는 지난 28일 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김포시 지하안전관리계획 수립 용역’을 위한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용역은 『지하안전관리에 관한 특별법』 제8조에 의거하여 지반침하에 따른 인적․물적 손해를 예방하는 김포시 지하안전관리계획을 수립하기 위함이다.
이날 중간보고회에서는 박헌규 교통건설국장을 비롯해 지하안전관리 위원회 10명이 참석했으며, 용역사의 추진사항 발표, 질의응답 및 논의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발표 내용으로는 ▲지하안전관리 관련 기초 현황분석 ▲기본방향 및 실행방안 마련 ▲지하시설물에 대한 실태점검 및 지반침하 중점관리시설 안전관리에 관한 사항 ▲지하안전영향평가 및 사후지하안전영향조사에 관한 사항 ▲지표투과레이더탐사(GPR) 효율적인 실행 방안 마련 등이며, 김포시는 이번 용역 결과를 바탕으로 지하안전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오는 2022년에 「김포시 지하안전관리계획」을 수립할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