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 김포시는 △서부권 광역급행철도(신규사업) △서울5호선 김포·검단 연장(추가 검토사업) △신규 철도노선 및 기존 철도망과의 연계노선 발굴 등 ‘김포시 광역철도 타당성 조사 및 전략계획 수립 연구용역’을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
□ 김포시는 지난 7월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된 김포시 광역철도 사업들의 조속한 추진을 통해 정부에 건의하기 위한 후속 절차를 진행한다.
□ 이와 관련하여 시는 용역 추진을 위한 제반절차를 진행해 왔으며, 이달말까지 행정절차를 마무리하고 이르면 11월 용역 착수에 들어갈 계획이다.
□ 금번 용역에서 ‘서부권 광역급행철도(장기역~부천종합운동장역)’는 국토교통부가 사전타당성조사를 진행하는 계획이 있는 만큼 이에 맞추어 GTX-B노선 공용에 따른 신도림역, 여의도역을 거쳐 용산역 등 서울도심까지 직결운행 방안과 차량기지 위치 및 역사 환승계획 등 김포시 지역 여건에 부합하는 최적의 계획을 마련하여 국토교통부에 건의할 예정이다.
○ 또한, 수도권 동서를 연결하는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GTX-D노선의
완성을 위해 서울시에서 계획중인 남부광역급행철도 노선과의 연계
방안도 포함해 검토해 나갈 예정이다.
□ 추가 검토사업으로 반영된 ‘서울5호선 김포·검단 연장사업’은 노선계획과 차량기지 등 관련시설에 대한 지자체간 이견에 대한 재검토를 통해 경제성이 확보된 최적의 노선 등 합리적인 시설계획을 마련하여 지자체간 합의에 나설 계획이다.
○ 이를 토대로 그간의 주요 쟁점사항을 신속히 해소하여 국가계획에
신규사업 반영을 신청할 계획이다.
□ 아울러 김포시 신규노선 및 기존 철도노선과의 연계노선 발굴을 통해 김포시 철도교통 인프라 확충에 전력을 다해 나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