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2026년 접경지역 시설현대화 사업 추진
평화 경제 거점 도시 강원 고성군이 소상공인의 노후 영업장 환경을 개선하고, 접경지역 내 군 장병 등 이용객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2026년 접경지역 시설현대화 사업’을 추진한다. 지원 대상은 공고일 기준 고성군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고, 동일 장소에서 1년 이상 해당 업종을 계속 운영하는 소상공인이다. 숙박업, 음식점업, 각종 서비...
▲ [사진제공 = 서귀포시]서귀포시 동부보건소(소장 송순오)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29일 붉은오름 자연휴양림에서 치매환자 및 가족 10여명 대상으로 「나를 돌보는 숲길여행」야외 힐링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힐링프로그램은 코로나19 장기화 되면서 집에만 계셨던 치매 어르신과 돌봄으로 지친 가족들을 위하여 스트레스를 해소시키고 재충전의 시간을 갖는 계기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치매어르신과 가족분들이 붉은오름 주변의 경관을 감상하며, 자연과 교감하고 목공예 체험장에서 원목 플레이팅 도마 체험등을 통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힐링 프로그램에 참여한 치매가족 김모씨는“어머님이 코로나로 집에만 계시면서 많이 답답해했는데 이렇게 밖에 나와 프로그램에 참여하니 기분전환이 되어 좋았고, 어머니와 소중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시간이어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현재 치매 가족분들이 많이 지쳐있는 상황이며, 심리적 건강 회복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운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