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사회복지법인 한길복지재단(대표 한창섭)이 안성시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는 안성시장애인복지관(관장 이병하) 개관 4주년을 맞이하여 오는 22일 ‘행복축제한마당’을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복지관 홈페이지와 유튜브를 활용해 기념식과 체험 부스가 전면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된다. 기념식은 지역 인사 및 복지관 이용자들의 개관 4주년 축하 메시지를 상영하고 시상식을 진행할 예정이며, 체험 부스는 ‘외발 장애인 비보이 공연’과 ‘극단마중물 공연’, ‘장애인복지기금마련 의류바자회’, ‘장애인인식개선캠페인’, ‘제과제빵 특강’ 등으로 다채롭게 운영된다.
KT&G복지재단의 지정 후원으로 운영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특별히 온라인 기념식과 체험 부스 3개 이상에 참여한 지역주민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준비되어있다.
안성시장애인복지관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맞추어 평생교육 프로그램과 권익옹호사업, 재가복지서비스를 온라인플랫폼(유튜브, Zoom) 등을 활용한 비대면 방식으로 전환함으로써 안성시 장애인과 가족의 사회복지서비스 접근성 향상을 지원하고 있다.
‘행복축제한마당’은 복지관 홈페이지와 전화로 사전 신청 접수를 받으며, 지역 장애인과 가족, 장애인복지에 관심을 갖고 있는 지역주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