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시민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따뜻한 복지 실현
원주시는 올해 일반회계의 49%에 해당하는 7,226억 원을 복지예산으로 편성하고,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두터운 사회복지 안전을 강화해 시민 누구나 체감할 수 있는 따뜻한 복지 실현에 나선다.시는 지난해 ▲국가유공자 및 보훈단체 지원 ▲청년 라운지 개소, ▲원주역 천사기부계단 리모델링 ▲복지위기가구 조기 발견 및 통합적 지원체계 ...
▲ [사진제공 = 고성군]영현면(면장 최경락)은 지난 25일 제25회 노인의 날 및 경로의 달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영현면 경로당 임원과 내빈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내빈소개, 국민의례, 노인강령 낭독, 분회장 및 내빈 인사말씀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 코로나19 대비 경로당 방역수칙 안내 및 경로당 보조금 집행 관련 교육을 시행했다.
정한조 영현면 노인회 분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각 경로당 회원들을 이끄시는 여러분 모두의 노고가 크다”며 “노인이 주민의 모범이 될 수 있도록 더욱 힘을 내자”고 전했다.
최경락 영현면장은 “어르신들을 비롯한 면민분들의 적극적인 협조 덕분에 영현면에 단 한 명의 확진자도 없었다”면서 “하지만 긴장을 풀면 언제든 다시 확산세가 커질 수 있는 만큼 마스크 착용과 사회적 거리두기는 꼭 지켜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