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2026년 접경지역 시설현대화 사업 추진
평화 경제 거점 도시 강원 고성군이 소상공인의 노후 영업장 환경을 개선하고, 접경지역 내 군 장병 등 이용객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2026년 접경지역 시설현대화 사업’을 추진한다. 지원 대상은 공고일 기준 고성군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고, 동일 장소에서 1년 이상 해당 업종을 계속 운영하는 소상공인이다. 숙박업, 음식점업, 각종 서비...
▲ [사진제공 = 제주시]제주시는 생활체육 활성화와 전지훈련팀 유치를 위해 한경축구장 내 야간 조명 시설 설치공사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한경축구장은 그동안 야간 조명 시설 부재로 한경면 주민을 포함한 많은 이용객들이 불편을 겪어왔다.
이에 제주시 서부권역 시민들의 이용 편의를 도모하고 전지훈련팀 유치를 추진하기 위해 올해 사업비 3억원을 투입해 야간 조명시설 설치를 진행했다.
본 공사는 축구장 조명타워 4본을 설치했으며, ▲에이밍(각도조준) 작업, ▲야간조도측정 작업을 완료해 야간 이용 시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운동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비대칭형 LED등기구, ▲조도제어장치를 설치해 주변 농작물과 인근 주민에 대한 피해를 최소화하고, 에너지 절감 효과를 높였다.
제주시 관계자는 “공공체육시설에 대한 지속적인 정비와 기능보강을 해나감으로써 시민들의 체육시설 이용에 대한 불편해소는 물론, 전지훈련 유치에도 최선을 다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