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2026년 접경지역 시설현대화 사업 추진
평화 경제 거점 도시 강원 고성군이 소상공인의 노후 영업장 환경을 개선하고, 접경지역 내 군 장병 등 이용객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2026년 접경지역 시설현대화 사업’을 추진한다. 지원 대상은 공고일 기준 고성군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고, 동일 장소에서 1년 이상 해당 업종을 계속 운영하는 소상공인이다. 숙박업, 음식점업, 각종 서비...
▲ [사진=홍보포스터]제주시는 환경에 대한 청소년들의 관심을 높이고 이를 통해 지속가능한 청정 제주환경을 유지하기 위해 「제3회 제주학생 환경사랑 글짓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제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회장 홍순병) 주최, 제주시 후원으로 진행되며 제주도내 초·중·고등학교 재학생 및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 주제는 2050탄소중립 및 제주환경에 대한 자유 주제이며, 산문 또는 시를 작성하여 11월 5일부터 15일까지 제주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이메일(jjcsd@daum.net)로 제출하면 된다.
출품작품은 심사를 거쳐 총 38점을 선정해 11월 30일에 입상자 개별 통보 및 협의회 공지(cafe.daum.net/jjsiagenda21)를 통해 수상작을 발표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725-0210) 또는 제주시청 환경관리과(☎728-2193)로 문의하면 된다.
제주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이 학생들의 제주환경에 대한 관심과 환경사랑 실천을 촉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입상작은 책자로 제작해 환경보존에 대한 시민 공감대 형성을 위한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