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문산사랑후원회, 2026년 첫 정기총회 개최
서천군 문산사랑후원회는 지난 16일 문산면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2026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이날 총회에서는 2025년도 사업 결산과 주요 성과를 보고하고, 2026년도 사업계획과 신규사업 추진 방향, 예산안을 심의·의결했다.후원회는 올해에도 명절맞이 꾸러미 전달 사업과 ‘행복 담은 반찬 나눔’ 등 주민 체감도가 높은 복지사...
▲ [사진제공 = 진천군]진천군립도서관은 ‘2021 진천의 책’ 사업의 일환으로 작가와의 만남 행사를 운영 중이라고 4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사람‧책‧도서관이 하나가 되는 책 읽는 진천 구현을 위해 추진하고 있으며 올해는 ‘2021 진천의 책’ 작가가 학교로 직접 찾아가 학생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갖고 있다.
총 4회에 걸쳐 진행되는 강연은 지난 2일 상신초등학교 4학년 130명의 학생들과 진천의 책 아동부문 ‘기다려, 오백원!’의 저자 우성희 작가와의 만남으로 시작됐다.
향후 11월 중 삼수초등학교, 이월초등학교에서 아동부문 작가와의 만남이, 진천여자중학교에서 청소년부문 ‘알로하, 나의 엄마들’ 저자 이금이 작가와의 만남이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대면 강연과 더불어 타 교실에 있는 학생들을 위해 ZOOM 프로그램 동시 중계로 진행된다.
군 관계자는 “작가의 책을 함께 읽고 작가를 직접 만나 소통하는 양질의 독서체험을 통해 우리 지역 학생들이 독서의 즐거움을 만끽하고 독서능력이 향상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 고 말했다.
한편 군은 올 한 해 동안 제4회 책 읽는 진천, 2021 진천의 책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일반부문, 청소년부문, 아동부문 도서를 읽고 싶은 군민은 현재 진천군립도서관, 생거진천 혁신도시도서관, 광혜원도서관 자료실에서 받아 읽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