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그린웨이 ‘고덕천 라운지’조성, 고덕천교 하부 체류형 수변거점으로 재탄생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올림픽대로 고덕천교 하부의 유휴공간을 정비해, 고덕천을 중심으로 한강까지 이어지는 체류형 수변 문화공간 ‘고덕천 라운지’를 조성했다고 14일 밝혔다.그동안 고덕천교 하부는 3년간 이어진 올림픽대로 확장공사와 시설 노후화로 활용이 제한되고, 보행자와 자전거 이용자의 동선이 혼재돼 안전 우려가 제기...
▲ [사진제공 = 진주시]진주시 치매안심센터는 치매 환자 실종 예방 및 실종 시 조속한 발견과 복귀를 위해 다양한 실종 예방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치매 환자 실종 예방 대책으로 가족이 스마트폰 앱을 통해 치매 어르신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배회감지기’를 대여하고 고유번호가 부여된 표식을 옷에 부착하여 치매 환자를 확인할 수 있는 ‘배회 인식표’를 배부하고 있다. 또한, 치매 어르신의 지문과 사진, 보호자 연락처 등 신상 정보를 사전 등록 관리하는 ‘지문등록 사업’을 실시하여 치매 어르신 실종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실종 예방 서비스를 통해 치매 어르신의 실종사례를 감소시키고 실종 시 조속한 발견과 복귀로 치매 어르신과 가족의 심리적 안정을 돕는데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진주시 치매안심센터(749-5778)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