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그린웨이 ‘고덕천 라운지’조성, 고덕천교 하부 체류형 수변거점으로 재탄생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올림픽대로 고덕천교 하부의 유휴공간을 정비해, 고덕천을 중심으로 한강까지 이어지는 체류형 수변 문화공간 ‘고덕천 라운지’를 조성했다고 14일 밝혔다.그동안 고덕천교 하부는 3년간 이어진 올림픽대로 확장공사와 시설 노후화로 활용이 제한되고, 보행자와 자전거 이용자의 동선이 혼재돼 안전 우려가 제기...
▲ [사진제공 = 남해군]삼동면주민자치회(회장 류창봉)는 지난 13일 독일마을광장에서 '농수산물 직거래장터'를 열어 큰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직거래 장터에서는 참다래, 표고버섯, 고구마, 시금치 등 개인농가들이 생산한 안전하고 신선한 지역농산물 20여개 품목을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에 판매됐다. 삼동면 농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생산자와 소비자가 서로 상생할 수 있는 장이 펼쳐졌다.
관광객과 구매 고객들을 대상으로 이벤트 행사(오징어게임 중 딱지치기, 슬기로운 쇼핑)를 진행해 멸치액젓, 참다래, 된장, 멸치, 마늘장아찌 등 지역 농수산특산물을 현장에서 증정하기도 했다.
류창봉 주민자치회장은 "그동안 코로나19로 힘들었던 지역 농민들의 판로 지원에 조금이나마 함께 할 수 있어서 기쁘게 생각 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