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시민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따뜻한 복지 실현
원주시는 올해 일반회계의 49%에 해당하는 7,226억 원을 복지예산으로 편성하고,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두터운 사회복지 안전을 강화해 시민 누구나 체감할 수 있는 따뜻한 복지 실현에 나선다.시는 지난해 ▲국가유공자 및 보훈단체 지원 ▲청년 라운지 개소, ▲원주역 천사기부계단 리모델링 ▲복지위기가구 조기 발견 및 통합적 지원체계 ...
▲ [사진제공 = 김포시]마산동 바르게살기위원회(위원장 정재순)에서는 지난 11월 16일 지역내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연말 불우이웃돕기 계란판매 행사”를 가졌다.
“연말 불우이웃돕기 계란판매 행사”는 농장에서 갓 산란한 신선한 계란을 직접 가져와 주민들에게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그 판매수익으로 지역 내 취약계층을 돕고자 하는 행사이다.
이날 판매한 계란은 농장 직송 왕란, 구운계란을 포함하여 모두 900여판이며 지역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으로 빠른 시간내에 완판됐다.
정재순 마산동 바르게살기위원장은 “매년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이렇게 행사를 진행하고 있는데 늘 관심을 가져 주셔서 행사 진행이 매우 수월했다. 판매수익은 바로 불우이웃돕기 성금과 물품 등으로 환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진혜경 마산동장은 “귀한 손길과 정성을 모아 지역 내 취약계층에게 늘 등불이 되어 주시는 바르게살기위원장님과 회원분들게 늘 감사드린다. 이 마음이 받으시는 분들게 따뜻하게 전해졌으면 좋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