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시민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따뜻한 복지 실현
원주시는 올해 일반회계의 49%에 해당하는 7,226억 원을 복지예산으로 편성하고,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두터운 사회복지 안전을 강화해 시민 누구나 체감할 수 있는 따뜻한 복지 실현에 나선다.시는 지난해 ▲국가유공자 및 보훈단체 지원 ▲청년 라운지 개소, ▲원주역 천사기부계단 리모델링 ▲복지위기가구 조기 발견 및 통합적 지원체계 ...
▲ [사진제공 = 김포시]마산동 남·녀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김찬호, 빙인자)는 16일 관내 어려운 이웃들을 대상으로 겨울나기 김장 나눔행사를 진행했다.
매년 마산동 남·녀새마을지도자협의회는 김장김치를 저소득 가구에 지원하고 있으며, 올해도 통장단협의회,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 생활안전협의회, ㈜글로벌푸드, 더 봄한방병원, 르미에르 더파티, 신김포농협 구래지점, 양촌신협이 후원하여 총 215박스 500만 원 상당의 김장김치를 전달했다.
마산동 남녀새마을지도자들은 “코로나19로 인해 모두 어려운 상황에서 올해 김장김치를 나눌 수 있을지 걱정이 많았는데, 한마음 한뜻으로 나눔 행사를 하게 되어 참여해준 단체와 기관들에게 감사를 드린다”며 소감을 밝혔다.
진혜경 마산동장은 “김장 나눔에 동참해주신 남·녀새마을지도자들과 후원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많은분들의 정성으로 담근 맛있는 김치를 받는 우리 이웃들이 추운 겨울을 나는데 힘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나눔 행사는 솔터마을과 센트럴블루힐 관리사무소 직원들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저소득 독거 어르신들과 거동이 불편한 취약가구 215가구에 신속하게 전달할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