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시민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따뜻한 복지 실현
원주시는 올해 일반회계의 49%에 해당하는 7,226억 원을 복지예산으로 편성하고,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두터운 사회복지 안전을 강화해 시민 누구나 체감할 수 있는 따뜻한 복지 실현에 나선다.시는 지난해 ▲국가유공자 및 보훈단체 지원 ▲청년 라운지 개소, ▲원주역 천사기부계단 리모델링 ▲복지위기가구 조기 발견 및 통합적 지원체계 ...
예천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복선)는 15일부터 16일까지 예천지역자활센터에서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예천군여성단체의회에서 다가오는 연말을 맞아 이웃 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김장 김치 250포기를 손수 담가 관내 독거노인, 차상위계층 등 소외된 이웃 100여 세대에 전달할 계획이다.
이복선 회장은 “정성으로 버무린 김장 김치가 코로나19 장기화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독거노인, 다문화가정 등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 돼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예천군 관내 취약 계층을 위한 나눔문화 확산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예천군여성단체협의회는 농촌 일손돕기, 지역 봉사 참여, 연말 맞이 김장 나누기 행사 추진 등 매년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으며 사회 공헌 활동을 활발히 전개해 귀감이 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