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 SHUUD.mn=뉴스21통신.무단전재-재배포 금지아프간 정부 대변인 자비훌라 무자히드는 여성의 권리에 대한 명령을 내렸다.
"Amir al-Momeni's Special Ordinance on Women's Rights"라는 제목의 이 문서에는 아프간 여성의 결혼과 재산에 관한 규칙이 포함되어 있다.
특히 "여자는 강제로 혼인해서는 안 되며, 과부는 죽은 남편의 재산에 대한 몫을 소유할 권리가 있다"고 명시되어 있다. 조례에 따르면 판사가 결정을 내릴 때 이 규칙을 따를 경우 종교 정보부는 이러한 권리를 증진해야 한다. 그러나 AP에 따르면 여성의 교육과 고용은 포함되지 않았다.
탈레반은 올해 8월 아프가니스탄에서 집권하자마자 여성이 남성과 같은 자리에 앉는 것을 금지하고 지방 정부 여성에게 집을 떠나지 말라고 명령했다. 탈레반은 탄압을 "안보 결정"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