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클래식 유튜브 '또모', "출근 전날 연봉 500만원 깎아" 논란
  • 안남훈
  • 등록 2021-12-07 17:01:29

기사수정
  • '또모' 백승준 대표, "대표직 내려놓겠다" 사과글 남겨


▲ 사진=블라인드 / YTN


구독자 60만명을 보유한 클래식 유튜브 채널 '또모'가 PD 채용 과정에서 출근 전날 연봉을 갑자기 낮춰 통보했다는 논란이 제기된 가운데, 결국 대표가 사과하고 자리에서 물러났다.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 블라인드에는 지난 5일 ‘출근 전날 제안연봉 500만원 낮춰 부르는 기업 어떻게 생각하세요?’라는 글이 올라왔다. 자신을 경력 6년차 영상 PD라고 밝힌 A씨는 “1차 면접에서 희망 연봉 4200만~4500만 정도를 얘기했다”며 “지난달 29일 2차 면접에서 대표님이 4000만원 정도가 어떻겠느냐고 말해 받아들였다”고 적었다.


출근 날짜는 이달 6일로 정해졌다. A씨는 “출근해서 계약서를 작성하기로 했고 큰 변동사항 없으면 그대로 가시겠느냐는 이사님 말씀에 기분좋게 대답하고 나왔다”고 말했다. 이어 “출근 전날 또모 측 최고재무책임자(CFO)가 전화를 해 3500만원의 연봉이 책정됐고 괜찮겠냐고 말했다”며 “전 직장과 전전 직장보다도 낮은 연봉이었다”고 말했다. 또모 측은 ‘정규직 채용은 회사로서도 부담이 있고 3500만원은 업계 초봉 기준으로 책정된 것’이라고 설명했다고 한다.


A씨가 난색을 보이자, 또모 백승준 대표는 직접 전화를 걸어 "회사는 수습기간동안 사원을 해고할 권리가 있다"며 "우리를 회사로 보지 않으시는 것 같다. 평가에는 태도도 반영된다"고 말했다.


블라인드 글이 퍼지며 논란이 일자 또모 백승준 대표는 사과문을 게시했다. 그는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겠다"며 해명에 나섰으나 비판 여론은 더욱 거세졌다. 백 대표가 "일부 잘못된 정보가 퍼지고 있다"며 논란을 제기한 지원자에게도 문제가 있다고 반박했기 때문이다.


백 대표는 "연봉은 제안했던 게 아니고 고려해보겠다는 취지였다"며, "지원자가 대리 과장급이라고 주장했지만 알아보니 월 300만 원을 받는 프리랜서였다"고 주장했다. 이어 "정식 출근 전 회사에서 주최한 공연에 초대받아 참석했는데, 당시 태도가 면접 당시와 달라 직원들이 아쉬움을 표했다"고 A씨에게도 문제가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자 A씨는 "나는 내가 대리, 과장급이라고 한 적 없다. 내게 문제가 있다면 채용을 거절했어야 한다"고 재반박했다.




▲ 사진=유튜브 또모 커뮤니티 캡처


비난이 이어지자 결국 7일, 또모 백승준 대표는 사의를 밝혔다. 그는 "어제 발생한 상황으로 실망과 상처를 입으신 당사자와 구독자분들에게 사과드린다"며 "이번 일에 무한한 책임을 느끼며, 대표직을 내려놓고 여러분들의 진심 어린 충고와 질책을 가슴 깊이 새기며 더 깊이 반성하고 자숙하겠다"고 전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울산암각화박물관 ‘반구천의 암각화’세계유산 등재 효과‘톡톡’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암각화박물관이 지난해 7월 ‘반구천의 암각화’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이후 관람객이 크게 늘며 지역 문화관광의 새로운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반구천의 암각화’는 국보인 ‘울주 천전리 명문과 암각화’와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등 2기를 포함한 유적으로, 지난해 우리나라의 17...
  2. 서부다함께돌봄센터 거점통합사업팀 『아이와 함께 놀자, 울산 PLAYBOOK』 배포 울산동구서부다함께돌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서부다함께돌봄센터 거점통합사업팀(센터장 이안나)은 아동의 놀이 접근성을 높이고 보호자와 함께 할 수 있는 놀이·체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아이와 함께 놀자, 울산 PLAYBOOK』을 제작·배포했다.      거점통합사업팀은 울산 동구 내 아동돌봄시설을 지원·연계하는 사업을 ...
  3. 동구청장, 생활 폐기물 수거 현장체험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김종훈 동구청장은 1월 9일 오전 6시 30분 방어동 일원에서 생활폐기물 수거업체 노동자들과 함께 주민들이 내놓은 쓰레기를 수거하는 현장 체험을 했다.    김종훈 구청장은 이른 아침부터 쓰레기 수거업체 노동자들과 함께 1시간여 동안 방어동행정복지센터 일원에서 방어진항 구간의 도로와 인도에 배출...
  4. 일산동 이웃돕기 성금 기탁 일산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일산동행정복지센터는 1월 9일 오전 10시 기초생활수급자였던 모친이 생전에 도움을 받았던 것에 대한 감사의 뜻으로, 동구주민인 손 모씨가 성금 100만원을 일산동에 기탁했다.      손 씨는 누수 전문업체를 운영하며 평소에도 지역 이웃을 위해 쌀을 기부하는 등 꾸준한 나눔 활동을 실천...
  5. “울산 중구의 다양한 멋과 매력 알려요”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제5기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을 새롭게 구성하고 지난 1월 8일(목) 오후 6시 30분 중구청 중회의실에서 위촉식을 열었다.    이날 김영길 중구청장은 새롭게 위촉된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2026년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은 ...
  6. 중구, ‘구청장과 동 주민이 함께하는 2026 희망 중구 이야기’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2026년 새해를 맞아 1월 9일부터 1월 20일까지 지역 내 12개 동(洞) 행정복지센터에서 ‘구청장과 동 주민이 함께하는 2026 희망 중구 이야기’ 행사를 개최한다.    해당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지역 내 기관·단체장, 통장, 지역 주민 등 동별로 8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n...
  7. 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