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 사진=기술보증기금 전경 / 기술보증기금기술보증기금은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하는 2021년도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 결과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기보의 종합청렴도는 역대 최고점수인 10점 만점에 9.10점으로 전체 공공기관 평균인 8.27점을 크게 웃돌았다. 특히 직원들이 평가하는 내부청렴도는 최고등급인 1등급으로 공직유관단체 Ⅱ그룹 중 기보가 유일하며 3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기보는 청렴도 향상을 위해 4대 추진 전략에 따라 16개의 세부 실행과제를 정해 적극적으로 추진해온 것의 효과라 자평했다. 4대 추진전략은 ▷반부패 추진역량 고도화 ▷투명·공정의 사회적가치 실현 ▷청렴문화 내재화 및 공유·확산 ▷실효적 부패예방 활동 추진 등이다.
김종호 기보 이사장은 “높은 청렴수준은 금융 부분 담당 공공기관의 기본 덕목”이라며 “기보 임직원은 앞으로도 윤리경영 실천과 부패행위 방지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국민권익위원회는 매년 중앙행정기관과 공직유관단체의 청렴도를 측정하고 있다. 올해도 총 592개 공공기관에 대한 청렴도 측정 결과를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