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 [SHUUD.mn=뉴스21 통신.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중국 연구원들은 중국의 Sinopharm이 생산한 백신 부스터가 바로 오미크론 버전에 대해 "상대적으로 비효과적"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중국 과학자들은 백신이 오미크론 버전에 저항할 수 있는지에 대한 최종 결정을 아직 내리지 않았다고 로이터통신이 전했다.
소식통에 따르면 상하이 대학과 상하이 호흡기 질환 연구소의 과학자들은 Sinofram 백신의 추가 접종량을 우한에서 처음 발견된 균주와 비교했다. 이 비교 연구에서 백신은 오미크론 균주보다 우한 균주에 대해 20.1배 덜 효과적이었다.
그러나 연구진은 결과가 감소하더라도 오미크론 균주로 인한 질병의 악화를 예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번 발표에 앞서 홍콩 과학자들은 시노박 백신의 효과에 대한 연구를 발표했습니다. 연구원들은 시노박 백신의 2회 용량이 오미크론 균주로부터 보호하지 못한다는 것을 발견했다.
홍콩대학 연구팀에 따르면 시노박 백신을 2회 접종한 25명이 검사를 받았지만 오미크론 균주를 중화시키는 항체가 발견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