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소외계층 50여 가구를 대상으로 수제 돈까스, 떡국, 생활용품 등 전달
신대건강생활지원센터가 지역단체와 연계하여 오늘 24일 지역 소외계층 50여 가구를 대상으로 사랑·정 나눔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사)바르게살기운동 해룡면 위원회, 두루미마을학교, 신대건강리더, 자원봉사단 등 지역단체와 연계하여 수제 돈까스, 떡국, 누룽지, 파스, 생활용품 등으로 구성된 물품 상자를 준비하여 해룡 평화마을, 노인복지시설, 6.25 전사자 어르신 등 구역별로 전달된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확산에 따라 물품을 준비하는 소수 인원만 참석하고, 학생 산타가 직접 전달하지 않고 물품만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이웃을 돕고자 하는 지역자원 단체들과 함께 나눔 행사를 할 수 있어 감사를 표한다.”라며,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소외계층에 위로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기타 행사에 관한 궁금한 사항이 있는 경우, 신대건강생활지원센터(☎749-3640)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학생 산타와 함께 하는 사랑·정 나눔 행사는 2019년부터 이어져 오고 있으며 코로나19에 따른 개인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