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골 없어도 여전한 손흥민의 하드 캐리
  • 김만석
  • 등록 2021-12-30 13:24:18
  • 수정 2021-12-30 13:26:07

기사수정


▲ 사진=손흥민 인스타그램


토트넘의 손흥민 선수가 5경기 연속골엔 실패했지만 팀의 승점 획득을 이끌며 또 한 번 경기 최우수선수로 선정됐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홋스퍼가 7경기 연속 무패(4승3무) 행진을 이어갔다. 


이 결과를 이끈 핵심 인물이 바로 손흥민이었다. 지고 있던 상황에서 페널티킥을 유도해내며 기어코 동점 상황을 만들어냈기 때문이다.


손흥민은 29일 자정(한국시각) 영국 사우샘프턴의 세인트 메리스 스타디움에서 열린 사우샘프턴과의 2021~2022시즌 EPL 20라운드 원정경기에 선발로 나와 모처럼 풀타임을 소화했다. 이 경기에서 손흥민은 EPL 데뷔 후 첫 5경기 연속 골에 도전했다.


0-1로 뒤지던 전반 39분에 페널티 지역을 돌파하는 과정에서 상대 파울을 이끌어냈다. 만약 손흥민이 조금만 욕심을 냈다면, 자신이 키커로 나서 골을 넣을 수도 있었다. 하지만 손흥민은 이기적인 선수가 아니다. 팀의 루틴을 따라 해리 케인이 키커로 나서도록 배려했다. 놀라운 팀워크 정신이 아닐 수 없다. 결국 케인이 동점골을 넣으며 1-1 무승부를 만들었고, 경기는 이 스코어로 끝났다.


손흥민의 이런 팀워크 정신과 활약상은 경기 후 팬들이 인정해줬다. EPL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된 '킹오브더매치(KOTM)' 투표에서 당당히 1위에 오른 것이다. 경기 MVP라고 볼 수 있다. 손흥민은 46.5%의 득표율을 기록했다. 2위 프레이저 포스터(사우샘프턴, 21.5%)과 3위 케인(16.1%)의 득표율을 합쳐도 손흥민에 미치지 못한다. 압도적인 지지율인 셈이다.


이로써 손흥민은 이번 시즌에 벌써 8번째 KOTM으로 선정됐다. 현재 리그에서 KOTM에 가장 많이 선정된 선수는 리버풀의 에이스 모하메드 살라다. 살라는 총 9번 KOTM을 받았다. 손흥민이 1회 차이로 따라붙었다. 역전이 초읽기에 들어간 셈이다. 만약 손흥민이 살라를 제친다면, EPL에서 가장 실력있고 팬들에게도 사랑받는 선수가 된다는 뜻이다.


반면 풋볼런던은 손흥민에게 토트넘 선수 중 가장 낮은 5점을 줬다. 풋볼런던은 “손흥민의 평소 수준에는 미치지 못했다”며 “후반엔 임팩트를 만들어내는 데 어려움을 겪었다”고 박한 평가를 내렸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울산암각화박물관 ‘반구천의 암각화’세계유산 등재 효과‘톡톡’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암각화박물관이 지난해 7월 ‘반구천의 암각화’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이후 관람객이 크게 늘며 지역 문화관광의 새로운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반구천의 암각화’는 국보인 ‘울주 천전리 명문과 암각화’와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등 2기를 포함한 유적으로, 지난해 우리나라의 17...
  2. 서부다함께돌봄센터 거점통합사업팀 『아이와 함께 놀자, 울산 PLAYBOOK』 배포 울산동구서부다함께돌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서부다함께돌봄센터 거점통합사업팀(센터장 이안나)은 아동의 놀이 접근성을 높이고 보호자와 함께 할 수 있는 놀이·체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아이와 함께 놀자, 울산 PLAYBOOK』을 제작·배포했다.      거점통합사업팀은 울산 동구 내 아동돌봄시설을 지원·연계하는 사업을 ...
  3. 동구청장, 생활 폐기물 수거 현장체험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김종훈 동구청장은 1월 9일 오전 6시 30분 방어동 일원에서 생활폐기물 수거업체 노동자들과 함께 주민들이 내놓은 쓰레기를 수거하는 현장 체험을 했다.    김종훈 구청장은 이른 아침부터 쓰레기 수거업체 노동자들과 함께 1시간여 동안 방어동행정복지센터 일원에서 방어진항 구간의 도로와 인도에 배출...
  4. 일산동 이웃돕기 성금 기탁 일산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일산동행정복지센터는 1월 9일 오전 10시 기초생활수급자였던 모친이 생전에 도움을 받았던 것에 대한 감사의 뜻으로, 동구주민인 손 모씨가 성금 100만원을 일산동에 기탁했다.      손 씨는 누수 전문업체를 운영하며 평소에도 지역 이웃을 위해 쌀을 기부하는 등 꾸준한 나눔 활동을 실천...
  5. “울산 중구의 다양한 멋과 매력 알려요”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제5기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을 새롭게 구성하고 지난 1월 8일(목) 오후 6시 30분 중구청 중회의실에서 위촉식을 열었다.    이날 김영길 중구청장은 새롭게 위촉된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2026년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은 ...
  6. 중구, ‘구청장과 동 주민이 함께하는 2026 희망 중구 이야기’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2026년 새해를 맞아 1월 9일부터 1월 20일까지 지역 내 12개 동(洞) 행정복지센터에서 ‘구청장과 동 주민이 함께하는 2026 희망 중구 이야기’ 행사를 개최한다.    해당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지역 내 기관·단체장, 통장, 지역 주민 등 동별로 8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n...
  7. 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