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박항서 꺾은 태국 축구, 비결은 '명품 공세' 억만장자 단장
  • 김만석
  • 등록 2022-01-06 10:57:49
  • 수정 2022-01-06 10:59:05

기사수정


▲ 사진=누안판 람삼 인스타그램



태국 축구가 동남아시아 월드컵으로 불리는 아세안축구연맹(AFF) 챔피언십(스즈키컵) 우승을 위해 단 한 경기만을 남긴 가운데, ‘억만장자 단장’의 효과를 톡톡히 받고 있다는 보도가 나왔다.


지난달 29일 싱가포르 칼랑 국립경기장에서 열린 스즈키컵 결승 1차전에서 브라질 출신 알렉상드르 폴킹 감독이 지휘하는 태국은 신태용 감독 체제의 인도네시아를 무려 4대0으로 완파했다.


앞서 23일 열린 준결승 1차전에서 태국은 박항서 감독이 지휘하는 베트남을 2대0으로 물리쳤다. 2차전은 0대0 무승부였다.


1일 밤 열릴 결승 2차전에서 4골 차 이상으로 지지 않으면 태국은 우승컵을 들어 올릴 수 있다.


태국 축구가 박항서와 신태용을 무너뜨리며 결승까지 올라온 데는 '태국의 메시'라 불리는 송크라신이 주역으로 손꼽히고 있지만 단장을 맡은 누안판 람삼(56)이라는 인물이 더 주목을 받고 있다.


싱가포르 신문 스트레이츠 타임스는 1일 롤렉스 시계와 아이폰, 명품 가방 등 태국의 억만장자 단장이 선수들을 동기부여 하는 방법 이라는 제목의 기사로 람삼 단장에 대해 조명했다.


람삼 단장은 이번 스즈키컵에서 태국이 우승하면 상금 2000만바트(약 7억원)를 선수단에 주기로 했다. 선수단 동기부여를 위해 추첨 등을 통해 롤렉스 시계, 아이폰, 명품 가방 등을 선물한다는 것이다.


한편 람삼 단장은 태국 보험회사 무앙타이 생명 대표로 에르메스 등 외국 명품 관련 사업에도 손을 뻗은 사업가다. 그는 부친 포티퐁과 함께 태국 정치계에서도 활약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중국계인 람삼 가문은 태국 내 명문가로 카시코른 은행을 창립했다. 미국 포브스는 람삼 가문이 태국 내에서 27번째 부자라고 평가한 바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울산암각화박물관 ‘반구천의 암각화’세계유산 등재 효과‘톡톡’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암각화박물관이 지난해 7월 ‘반구천의 암각화’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이후 관람객이 크게 늘며 지역 문화관광의 새로운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반구천의 암각화’는 국보인 ‘울주 천전리 명문과 암각화’와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등 2기를 포함한 유적으로, 지난해 우리나라의 17...
  2. 서부다함께돌봄센터 거점통합사업팀 『아이와 함께 놀자, 울산 PLAYBOOK』 배포 울산동구서부다함께돌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서부다함께돌봄센터 거점통합사업팀(센터장 이안나)은 아동의 놀이 접근성을 높이고 보호자와 함께 할 수 있는 놀이·체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아이와 함께 놀자, 울산 PLAYBOOK』을 제작·배포했다.      거점통합사업팀은 울산 동구 내 아동돌봄시설을 지원·연계하는 사업을 ...
  3. 동구청장, 생활 폐기물 수거 현장체험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김종훈 동구청장은 1월 9일 오전 6시 30분 방어동 일원에서 생활폐기물 수거업체 노동자들과 함께 주민들이 내놓은 쓰레기를 수거하는 현장 체험을 했다.    김종훈 구청장은 이른 아침부터 쓰레기 수거업체 노동자들과 함께 1시간여 동안 방어동행정복지센터 일원에서 방어진항 구간의 도로와 인도에 배출...
  4. 일산동 이웃돕기 성금 기탁 일산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일산동행정복지센터는 1월 9일 오전 10시 기초생활수급자였던 모친이 생전에 도움을 받았던 것에 대한 감사의 뜻으로, 동구주민인 손 모씨가 성금 100만원을 일산동에 기탁했다.      손 씨는 누수 전문업체를 운영하며 평소에도 지역 이웃을 위해 쌀을 기부하는 등 꾸준한 나눔 활동을 실천...
  5. “울산 중구의 다양한 멋과 매력 알려요”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제5기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을 새롭게 구성하고 지난 1월 8일(목) 오후 6시 30분 중구청 중회의실에서 위촉식을 열었다.    이날 김영길 중구청장은 새롭게 위촉된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2026년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은 ...
  6. 중구, ‘구청장과 동 주민이 함께하는 2026 희망 중구 이야기’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2026년 새해를 맞아 1월 9일부터 1월 20일까지 지역 내 12개 동(洞) 행정복지센터에서 ‘구청장과 동 주민이 함께하는 2026 희망 중구 이야기’ 행사를 개최한다.    해당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지역 내 기관·단체장, 통장, 지역 주민 등 동별로 8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n...
  7. 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