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 사진=[SHUUD.mn=뉴스21 통신.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네드 프라이스 국무부 대변인은 “미국은 카자흐스탄이 시위를 해결하도록 도울 준비가 돼 있다”고 말했다.
Ned Price는 "카자흐 정부가 시위 기간 동안 사람들이 제기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기를 바란다. 카자흐스탄이 우리 나라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면 그렇게 할 준비가 되어 있다."라고 말했다. 특히 그는 부패 퇴치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카자흐스탄에서는 1월 2일부터 대규모 시위와 폭동이 일어나고 있다. 시위대와 경찰의 충돌로 수십 명이 사망했다. 처음에 시위대는 액화천연가스 가격 인하를 요구했다. 그러나 이러한 요구에도 반대는 사그라들지 않았다. 카자흐스탄 정부는 사임했고 CSTO 평화유지군이 근무하는 전국에 비상사태가 선포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