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 사진=김포시마산동에는 연말을 맞이하여 지역사회에 따뜻한 온기를 전하는 기부가 이어지고 있다.
경희대멘토태권도(관장 박기호) 학원에서는 50여명의 아이들이 어려운 친구들을 도우려는 마음으로 크리스마스 기간동안 모은 라면 20박스를 기부하였으며, 행복플러스 노인주간보호센터(원장 김학임)에서는 50만 원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비로 기부했다.
경희대멘토태권도 학원은 코로나로 힘든 상황임에도 지난해부터 아이들과 부모들이 함께 라면을 모아 기부하고 있는데, 수십 종류의 온갖 라면들이 한곳에 모아져 눈이 즐거웠다.
박기호 관장은 “작년부터 아이들과 나눔을 실천하고자 라면 모으기를 시작했는데, 먹고싶는걸 참고 가져온 아이도 있고, 부모들이 한박스씩 보내주기도 한다”며 감사함을 전했다.
또한 행복플러스 노인주간보호센터는 작년에 이어 현금 50만 원을 꼭 필요한 곳에 써달라고 기부했으며, 김학임 원장은 “지역사회의 도움으로 어르신들과 즐겁게 생활하고 있어 감사를 전하고자 소액이지만 매년 기부를 실천하고 있다”며 기부의 의미를 전했다.
진혜경 마산동장은 “코로나19로 소상공인과 복지시설에서도 큰 어려움을 겪고 계실텐데 지역사회에 따뜻한 마음을 전달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어려운 시기에 모두가 행복한 마산동을 만들어가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탁받은 라면은 독거노인들과 결식아동 60가구에 신속하게 전달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