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 사진=전라북도청(재)전주농생명소재연구원(원장 오병준, 이하 연구원)은 인권경영 실현을 위한 인권경영위원회를 출범했다고 7일 밝혔다.
인권경영위원회는 연구원의 인권경영 계획 및 추진사항 점검, 인권영향 평가 등의 활동을 통해 인권경영에 대한 심의·자문을 하는 의사결정기구다.
유승현 선너머종합복지관장이 위원장을 맡은 인권경영위원회는 인권변호사와 기업 대표, 노조 지부장 등 4명의 외부위원과 연구원 내부위원 3명으로 꾸려졌다.
향후 연구원은 인권경영 시스템 인증을 목표로 인권경영을 실현해 나가고자 인권경영위원회를 내실 있게 운영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앞서 지난달 27일 열린 첫 회의에서는 기관과 인권경영 추진활동과 인권경영 규정, 인권경영선언 계획 등에 대해 면밀히 검토하는 시간을 가졌다.
오병준 원장은 “원천기술 개발 과정과 기업지원 사업을 추진하는 전반적인 과정에서 전주농생명소재연구원 임직원과 이해관계자들의 인권 존중과 인권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