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 사진=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 인스타그램 캡처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청년의 자산형성과 내집마련을 국가가 책임지겠다"며 '청년 내집 마련 프로젝트'를 시행하겠다고 공약했다.
이 후보는 오늘(23일) 페이스북을 통해 "국가가 책임지는 '청년 내집 마련 프로젝트'를 바로 시행하겠다"며 "하루 8시간 일하는 청년이라면 누구나 내 집 마련의 꿈에 도전할 수 있게 돕겠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청년기본적금에 대해 "10% 수준의 우대금리와 국가장려금을 지원하겠다"며 "청년 누구나 5년간 5천만원의 자산을 형성하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또 "청년기본적금 5000만원대와 최대 90%의 LTV를 활용해 서울권역 기준 13~25평의 청년분양주택을 약 2~3억원대에 구입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이를 위해 청년분양주택 32만호를 신속공급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전·월세 거주 청년들을 위한 지원책으로 임대형 기본주택 공급, 전세 보증금 및 월세에 대한 금융·세제 지원도 약속했다.
이 후보는 “임대형 기본주택을 충분히 공급하고, 전세 보증금 및 월세에 대한 금융·세제 지원을 확대하겠다”며 “중개수수료와 이사비 등을 지원하는 한편, 다가구 주택과 오피스텔, 원룸 등에서 불투명한 관리비로 고통받지 않도록 관리·감독을 강화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