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청소년재단,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 운영
포천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현철)은 오는 2월 6일까지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Fortune-Camp)’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10일 포천교육문화복합공간 ‘두런두런’에서 참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 교육(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운영 방향과 세부 일정 등을 안내했으며, ...
▲ 사진=옥천군청옥천군은 올해 초등학교 1학년 신입생을 대상으로 학교생활의 첫 발걸음을 축하하고 학부모의 경제적인 부담을 덜어주고자 ‘초등학교 신입생 입학축하금’을 지급한다.
군은 인근도시로의 인구유출을 억제하고 옥천군 인구증가를 위해 2019년‘옥천군 인구증가 지원 사업에 관한 조례’를 개정하여 2020년도부터 초등학교 신입생 입학축하금을 지원하였으며 올해로 3년째 지원하고 있다.
지원대상은 초등학교 입학일 기준 부모와 자녀가 옥천군에 주민등록이 되어있고 거주하는 학생으로 올해는 260명이 해당되며, 1인당 지원액은 20만원이다.
군은 3월 개학시기에 맞춰 각 초등학교의 협조를 받아 신청서를 접수한 후, 지원대상 및 자격요건을 검토하여 지급할 예정이다.
김재종 옥천군수는“우리군의 미래는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있다. 앞으로도 옥천군 내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차별 없는 교육복지와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교육 지원에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