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3월 4일 구청 소통협력실에서 자치분권대학 도봉캠퍼스 교육과정을 우수히 수료하고,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구민과 공무원10명을 시상했다.
이번 시상식의 수상자는 도봉캠퍼스의 2021년 가을학기 수강생 245명 중 우수한 성적으로 수료한 구민과 공무원, 그리고 2022년 1월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광명시에서 개최된 ‘자치분권어워드’ 자지분권대학 부문 다이아몬드상 수상자들이다.
이날 자치분권지방정부협의회의 회장이자 자치분권대학 총장인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직접 상장과 메달을 전달하고, 수상자에게 축하와 감사의 말을 전했다.
한편 자치분권대학 도봉캠퍼스는 2017년에 전국 최초로 개설되어 5년간 운영되어왔다. 2021년에는 「지방자치 30년 특별교육과정」 봄·가을학기 온라인 강의를 운영한 바 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우리 도봉구는 더 많은 자치분권이 좋은 민주주의를 만들고 더 많은 참여가 더 좋은 지방자치를 만든다는 신념으로 자치분권 시민교육을 위해 힘써왔다. 오늘과 같이 좋은 결과가 있어 자치분권대학 총장으로서 매우 기쁘다. 교육에 임한 여러분의 열정이 더 많은 참여로 이어지길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