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사진=중랑구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3월 말까지 청소년육성위원회 청소년위원으로 참여할 지역의 역량 있는 청소년 2명을 모집한다. 청소년위원은 주체적으로 청소년 정책에 참여해 청소년의 권익 증진을 도모할 예정이다.
청소년육성위원회는 지역 청소년 육성에 관한 계획 수립과 청소년 활동 및 복지향상 지원 등에 대한 심의와 자문을 맡는 기구로, 구는 지난해 9월 수혜 대상자인 청소년들을 위원으로 위촉하는 「중랑구 청소년 육성 및 활동 지원에 관한 조례」를 개정한 바 있다.
신청대상은 청소년 정책에 관심이 많고 관련 활동 실적이 풍부한 14세 이상 24세 이하 중랑구 거주 청소년이다. 신청방법은 중랑구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담당자 이메일(henry@jn.go.kr)로 제출하거나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경우 중랑구청 체육청소년과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참여 청소년위원은 위촉일로부터 2년간 활동하며 구청장 명의의 위촉장을 발급받는다. 회의참석 수당, 봉사점수와 함께 우수활동 참여자 모범청소년 표창 등 각종 인센티브를 제공받는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정책의 주체인 청소년들이 직접 위원으로 참여해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는 정책을 만들어나갈 수 있을 것”이라며, “다양한 활동경험을 가진 창의적인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