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사진=이천시이천시는 성인문해 초등 학력인정과정 제2회 졸업식을 3월 11일 청미복지관에서 개최했으며, 이번 졸업식에서 6명이 초등학교 졸업장을 취득하였다.
성인문해 초등 학력인정과정은 시에서 예산을 지원하고 청미복지관(관장 최경규)에서 운영 하였으며, 배움의 기회를 잃은 학습자들이 3년간 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 등 720시간을 이수하면 초등학교 졸업장(학력인정서)을 받게 된다.
졸업생 김모씨는 “저는 암환자입니다. 늦은 나이에 공부를 시작했고 어려움을 극복하여 이젠 카톡방에서 사진 올리는 것도 척척 합니다. 오늘 졸업식이 끝이 아닌 새로운 시작이길 바라며 중등 문해과정도 생겨 공부하기를 기대해봅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천시 관계자는 “스마트폰을 활용한 한글, 찾아가는 배달강좌, 생활밀착형 프로그램 등 이천시민의 배움 기회는 항상 열려 있으며, 평생학습도시 위상에 걸맞은 생애주기별 교육복지 혜택을 누구나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이천시청 교육청소년과로 문의(644-4335)하면 교육에 대한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